아가페

기도의 능력 

49tjf49edf:a_agape:id
이 세상에 가장 강한 사람이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레슬러나 씨름꾼이나 전쟁에 능한 용사라고 생각하는가? 아니다. 기도의 사람이다. 기도는 곧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능력을 힘입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할 때 앞에는 홍해가 출렁이고 좌우에는 깎아 세운 듯한 절벽이 서 있었다. 바로 그 때 뒤에서는 마음이 강퍅해진 바로의 천군만마가 들이 닥치는 절대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사람 모세는 여호와께 부르짖어 기도하고 하나님의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었다. 성난 홍해가 좌우로 쫙 갈라졌다. 이스라엘 백성은 장정 60만 외에 그 가족들까지 수백만 명이 홍해를 육지같이 건너는 기도의 능력을 체험한 것이다.

야고보의 순교 후 베드로도 헤롯왕에게 붙잡혀 예루살렘 옥에 투옥되었다. 이제 날이 밝으면 끌려 나가 헤롯의 칼에 죽임을 당해야 할 시간이 시시각각 다가오고 있었다. 이 때에 예루살렘 교회 성도들은 베드로의 출옥을 위하여 밤을 새워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의 응답으로 천사를 보내시어 기적적으로 베드로를 탈옥시키셨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살아 계셔서 전능하신 하나님을 내 아버지로 믿고 예수의 이름을 힘입어 간절히 기도할 때 그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는 것이다. 기도는 인생의 어려운 고비고비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만능의 열쇠이다. 기도로 안 열리는 난제가 없고 기도로 못 건널 강이 없고 기도로 못 넘을 산이 없다.

기도의 사람에게 환난과 질고는 축복의 관문이다.
기도의 사람에게 실패는 성공의 통로이다.
기도의 사람에게 가난은 부요의 서문이다.
기도의 사람에게 고독은 하나님을 만나는 절호의 기회이다.

예수님은 크고 중요한 일을 앞에 놓고 언제나 기도로 준비하셨다. 그리고 모든 이적과 기사를 기도로 행하셨다. 우리의 믿음의 선진들, 축복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기도의 겟세마네가 있었음을 기억하자.

금년은 수십 년 만에 닥친 경제불황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때이다. 그러나 우리를 돌보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내 아버지이신 것을 잊지 말자. 이번 사순절 기간에는 염려와 근심 대신 감사함으로 기도하여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고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증거하는 기도의 승리자들이 되자.